여행과 음악

산 안토니오 구경가기~

몬테 왕언니 2011. 7. 9. 03:39

몬떼레이, 살띠요, 몽클로바쪽에 사는 분들은 종종 미국으로 여행을 많이 갑니다.

가장 가까운 곳 중의 하나인 산 안토니오 San Antonio 를 구경하시고, 돌아오는 길에는 한인타운가서 한식도 드시고 한국슈퍼에서 장도 보면 1석 3조가 되지요.

 

몬떼레이란에 가보면 산 안토니오의 한인타운 디렉토리가 있으니 참조하시면 되고, 여기서는 관광정보를 정리해 드릴께요.

 

1. 가는 길: 고속도로타고 누레보 라레도 Nuevo Laredo로 가서 미국 국경 건너 라레도 Laredo/Tx로 갑니다. 거기서부터 35번 도로타고 쭉 산 안토니오까지 달리면 되며 몬떼레이, 살띠요에서 출발해서 국경검문시간은 제외하고 5시간정도 걸립니다.

 

2. 볼거리: 우선 알라모 The Alamo를 봐야겠지요. 시간맞춰 영화도 보고, 정원에서 사진도 찍고, 전시된 내용물을 찬찬히 보면 미국과 멕시코의 역사에 대해 많이 배웁니다. 애들에게도 유익하고 어른도 애매하게 알고있던 것을 사실 확인 할 수 있답니다. 210-225-1391 무료입장이며 오전 9시부터 5시 30불까지

 

알라모광장 앞에 나오면 빨간색의 2층버스 투어가 있어요. 1시간동안 시내를 골고루 데리고 다니면서 설명해주는데 자유롭게 타고 내리고가 가능하므로 마음에 드는 장소가 있음 내려서 구경하면 됩니다. 그런데 산 안토니오는 그다지 큰 도시가 아니므로 그냥 앉아서 버스가 보여주는대로 구경하고 사진찍고 설명들은 후에 다시 한바퀴 돌 때 원하는 장소에서 내리세요.

가격은 성인 15-18불정도.

 

강가를 걸어보세요. 산책로로 아주 좋고 양옆에 가득한 레스토랑과 숍들도 구경하고 마음에 드는 곳에서 식사를 해도 좋습니다. 배를 타고 관람하면 더 좋은데, 비용은 1인당 20불정도? 총 45분정도 걸리며 배타기 전에 맥주와 음료를 구입해서 마시면서 즐기면 더 좋답니다.

 

6월부터 8월초까지의 여름바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8시에는 Arneson River Theater에서 Fiesta Noche del Rio가 열리니 구경가세요. 성인 15불, 청소년 12불. 55년째 이어오고 있는 축제에요.

www.fiestanochedelrio.com, 210-226-4651

 

꼬마들이 있다면 Morgan's Wonderland 에 가서 하루 즐겁게 놀아보세요. 210-637-3434, 5223 David Edward Drive. morganswonderland.com

산안토니오의 북동쪽에 위치하며 만 1살부터 즐길 수 있어요. 넓은 공간에 수많은 탈것들, 놀이터, 공원, 정원, 호수, 피크닉장소등이 있으며 특히 애들이 좋아하는 곳은 어린이들이 직접 차도 고치고, 쇼핑도 하고, 티비방송도 하는 Sensory Village랍니다. 어른도 즐겁게 노는 Sand Circle도 빠질 수 없지요.

입장료 15불, 2세까지는 무료, 장애인도 무료. 

 

청소년들도 좋아할 곳은 Six Flags, Schlitterbahn Waterpart 및 Sea World 입니다.

 

시월드는 seaworld.com/sanantonio, 800-700-7786.  산안토니오 관광안내소에서 Fiesta Magazine을 받으면  1인당 6불을 할인해주는 쿠폰이 있으니 알뜰사용하세요. 10500 Seaworld Dr.

Seasame Street Bay of Play에는 엘모의 돌고래점푸, 빅벌드의 spinning reef, 애비 캐대비의 rocking wave가 꼬마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Lost Lagoon 워터파크에 가면 온갖 물놀이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캐러비언 공원처럼요~

수족관도 있고 당연히 고래, 돌고래 쇼도 볼만하고 매일 밤마다 폭죽놀이로 마무리를 화려하게 한답니다.

오픈 시간은 11시이며 여름에는 밤늦게까지 열어요.

  

슬리털반 워터파크는 인공서핑, 물미끄럼틀등 신나는 물놀이 공원으로 꼬마부터 성인까지 다 좋아합니다. schlitterbahn.com/nb, 830-625-2351, 381 E. Austin St. New Nraunfels

무료주차, 튜부와 구명조끼 무료대여, 5km나 되는 길고도 긴 튜브타기, 길이도 다양하고 형태도 다양한 12개가 넘는 물미끄럼틀, 7개의 놀이터, 서핑 풀등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그중 Blasternhoff, surfenburg, Schlitterbahn West의 3군데는 꼭 빠지지 말고 구경하세요.

롤러코스터도 인기인데 그중 Master Blaster Uphill Water Coaster는 미국내 최고라고 뽑혔을 정도~

Dragon's Revange도 모두 정말 좋아하는 놀이기구!! 이곳의 장점은 각자 음식과 음료를 들고 들어오.

 

식스플래그는 17000 interstate 10 West, 210-697-5050, sixflags.com/fiestatexas

White Water bay라는 워터파크에는 물미끄럼틀, 물놀이공원등이 있고, Tornado는 7층높이의 대형 물터널안을 통과해서 휘몰아치는 스릴 만점의 놀이기구이며, 모험을 즐기는 사람은 Big Bender 를 타면 되요.

골리앗이라는 롤러코스터도 스릴있고, 사라고사극장가서 영화도 보고, Ovation  Show도 구경하세요.

 

그외 동물원도 있느데, the safari park, 산안토니오에서 35번타고 북동쪽으로 가다보면 175번 Exit에서 나와 서쪽으로 7마일을 더가면 나오는 26515 Natural Bridge Caverns Road에 있어요. wildliferanchtexas.com, 830-438-7400.

400에이커의 광활한 초원지에 얼룩말, 타조,  버팔로등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사파리, 500마리가 넘는 동물들, 40종의 희귀동물들이 기다리지요. 100년도 넘은 동물원으로 최근엔 madagascar섬을 만들었대요. 

안에 캠프장, 기프트숍, 대형 레스토랑등이 갖춰져 있어서 하루 놀기에 아주 적절합니다.

 

3. 쇼핑: 산안토니오에서 동북쪽으로 가면 La Cantera라는 대형쇼핑센터가 나와요. 모든 브랜네임이 다 모여있고 하루종일 걸어도 끝이 안 보이지 싶을만치 많은 숍이 꽉 차있는 매우 잘 꾸며놓은 곳이랍니다.

 

1시간정도 35번도로를 타고 북동쪽으로 올라가면 산마르꼬스 아웃렛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값싼 아웃렛제품을 마음껏 구입할 수 있고 배고파지면 프리미움 아웃렛에선 조니로켓 햄버거를 추천합니다. 특히 밀크쉐이크는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진하고 달콤한 상징적 음료!!

 

이정도면 산안토니오는 완전 정복 하신 거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