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정보와 뉴스

멕시코에서 아플 때 먹는 약들 (참고용)

몬테 왕언니 2010. 11. 19. 12:27

멕시코에서 살면서 언어문제나 마땅한 병원을 찾지 못해서 아플 때 약도 못쓰고 고생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멕시코 사는 주부님들이 병원처방을 받아 사용한 약을 증상과 함께 정리한 것이니 참고하세요.

 

멕시코의 법규상 항생제 종류는 의사의 처방전 없이는 약국에서 마음대로 구입이 안되며, 이는 항생제 오남용으로 인한 내성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약국에 상근하는 의사가 30-50 페소정도면 처방전을 써준다고 하니 도움을 받고, 아래 내용은 참고일 뿐, 오남용을 막기위해 가급적 병원가서 의사의 처방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1.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 (물파스 대용)
Picafin 30/30이고요, para despues del piquete de insectos, 제약회사는 Laboratorio Azteca (LASA)
모기 물렸을 때,  아기 기저귀 발진등에는 "Caladryl" 이 좋아요. 부드러운 로션 타입이고, 바를 땐 좀 끈적이나 금새 마릅니다.


2. 회충약 (봄가을로 1년에 두번 복용)
VERMOX, Janssen Cilag 제품이고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한번에 2알만 먹는 거와 12시간마다 1알씩 3일간 총 6알 먹는 것이 있는데 효과는 똑같아요. 
Amoebriz는 강력한 회충약으로 한번에 2알을 먹는 것으로 모든 종류를 다 없애 준다고 합니다.

같은 얀센회사 제품이며 가격이 제법 비싸요.

3. 편도선이나 목이 부어 아플때
Optocef를 먹음 됩니다. (항생제) 바이엘제품

4. 근육통이나 가구 모서리등에 부딛혀서 붓고 아플때
Lonol 크림을 발라주면 가라앉아요. 베링거 잉겔하임 제품이며 한국에서도 반응이 좋아 종종 사서 보내주곤 합니다.

5. 불이나 뜨거운 물에 데어 피부가 벗겨졌을 때
Domeboro라는 가루약을 한봉지 물에 타서 거즈에 묻혀 반복해서 상처부분을 닦아주면 건조되면서 빨리 낫습니다. 1박스에 12봉지가 들었고, Serral SA de CV제품입니다.

 

6. 알레지증세 또는 두드러기등으로 두들거리거나 벌겋게 붓는 경우는 (성인용)

바이엘에서 나온 Baycuten 연고를 하루 2번씩 3일정도 발라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 바르면 부작용 있으므로 3일 지나도 차도없으면 약을 바꿔야 하는데, 보통 3일이내에 낫습니다.

 

7. 멕시코에서는 길에서 음식 먹다보면 장과 위가 붓고 감염증세를 보여 열도 나고 온몸이 아플 때가 있어요.

제가 몇번 그랬는데 그때마다 똑같은 처방을 받았기에 그 처방전을 적습니다. (성인용) 

급하고 심한 증세엔 병원가서 주사처방 받아야 하지만 적당히 아프고 속 메슥대고 토사광란없을 땐 아래 약을 드세요.

Ciriax 500mg (항생제) 12시간마다 1알씩 5일간

Buscapina compositum 8시간마다 1알씩 4일간

Pramigel 8시간마다 1알씩 10일간 --- 이약은 감염치료제라면서 꼭 열흘간 먹어야 뿌리를 뽑는다고 하대요.


8. 아기 열 날때 유아용 tempra, 입안이 긁혀서 상처날 땐 염증예방 겸으로 motrin 처방해 주고, 결막염 안약은 polixin, 기침약은 deflox을 의사가 처방해 줬다고 합니다.

해열용 좌약이 더 효과적인데 Febrax이며, SYNTEX제품입니다.

motrin은 해열진통소염제로 한국의 부르펜과 같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Ibuprofeno성분으로 약간 독하므로 3세이상만 어린이에게만 주래요)

 

9. 어른들은 해열진통소염제로  ibprofeno성분의 advil을 먹으면 된대요. 치통, 요통, 두통, 생리통등에 잘 듣는대요.

 

10. 장염성 설사는 Bactrim..Loche제품이고 유아용도 있대요.  아기들은 설사와 동반해서 위가 아프지 말라고 carnotprim이란 약을 같이 먹인대요. 위장약이고 laboratorios carnot제품입니다.  설사시 수분섭취를 위해서는 전해질용액인 Pedialyte를 먹이고, 게토레이를 마시면 됩니다.

 

11. 기침약으론 아이들은 Mucosolvan 시럽을, 성인은 알약으로 복용함 되고, 목 부었을 때 FLANAX 를 복용. 8시간마다 1알. Flanax는 목부은데 뿐만 아니라 붓기를 빼는데 사용하는 약이에요. 아이들 콧물, 기침등에는 anti fludes가 잘 듣는데요.

페니실린 알러지가 있는 경우엔 목감기용 항생제로 Claritromicina시럽을 7일 복용하고, 해열.진통은 Nimesulida 시럽을 준대요. 

Muco solvan는 가래 녹이는 기능을 한대요. 

 

12. 목과 코감기가 심할 때 (성인)

CIPROFLAXACINE 500mg (항생제, 위의 시리악이랑 같은 것임) 12시간마다 1알씩 3-4일간

Zyplo Jarabe 1숫가락씩 하루 3회 -- 이건 기침, 가래용이에요.

Dilarmine 1알씩 하루 3번 5일간 먹으면 싹 낫는다고 하네요.

 

13. 민감성 피부나 아토피 피부인데 벌레물렸거나 가벼운 화상일 때 스티펄사의 Prurix 크림을 사용하면 좋답니다. 만 2세이상 성인까지 사용가능합니다.

 

14. 임산부용 철분제는 Ferro Folico 500을 복용하면 좋대요.

 

15. 건조한 날씨로 코가 마르고 아프거나 피가 나올 경우에는 Sterimar을 코에 뿌려주면 되는데, 아기들은 수건에 뿌려서 코에 대주면 된답니다.

 

16. 방광염에 걸린 경우에는 Pirifur 과 Binotal 을 함께 복용하면 낫는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