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떼레이, 살띠요, 몽클로바, 또레온

누에보레온주의 물놀이 장소들입니다~~

몬테 왕언니 2017. 3. 28. 07:27


누에보레온주, 여름이 길고도 덥지요~

그래서 사람들이 계곡을 많이 찾고 천엽할 수 있는 곳의 정보를 많이 나눈답니다.


주말에 1-2시간 운전해 갈 수 있는 곳부터 바로 집근처까지 다양한 선택이 있어요.

1. 우선 아뽀다까의 공원은 Parque Fundadore: 아뽀다까 시청에서 1.5km거리의 가까운 곳으로 큰 공원안에 5개의 실외수영장이 있고 녹지대, 놀이터, 연못, 샤워시설, 화장실, 탈의실등이 갖춰져 있고 수영장 입장료가 대략 15페소쯤 합니다.


2. Unidad Deportiva Anahuac은 수영장, 운동장, 헬스장, 화장실과 샤워실, 탈의실, 건식사우나와 스팀사우나를 갖추고 있어요.

Calle Ruben Dario 900, Col. Anahuac, San Nicolas de los Garza, 전번 81-8352-5420


3. 뻬스께리아의 Ojo de Agua de Pesqueria는 수영장, 아기들 노는 물놀이장, 놀이터, 녹지대와 바베큐시설이 있으며 공항에서 미겔 알레만로 3km지점에 위치해요.

월-일 아침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

 

4. 갈사 가르시아 동굴옆 물놀이장은 가르시아 동굴에 올라가 내려다보면 오른편으로 보이는 곳으로 두개의 커다란 수영장에 온천수를 채워놓아 물이 따뜻해요.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과 유아 물놀이장과 간이식당도 있어요.  

온천수인지라 더워서 한여름에는 안 열고 매년 9월 30일부터 3월 21일 사이에 매일 개장합니다.


5. Parque Ecologico La Huasteca의 물놀이장은 수영장, 유아 물놀이장, 놀이터와 바베큐장이 갖춰져 있으며 산타까따리나길에서 우아스떼까 공원으로 들어가면 있어요.

연중무휴로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 전번 81-8331-6785   


6. Sabina Gordo는 Gereral Teran시에 위치하며 시청에서 Hacienda Ramirez방향으로 5km가면 나오는데 수영장, 운동장, 놀이터, 바베큐장을 갖췄고 개장은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7. Parque Recreativo El Nogal은 Agualeguas시의 시청에서 Carrizalejo방향으로 3km거리에 위치하며 수영장, 강, 운동장과 바베큐시설이 있습니다. 

전번은 892-991-0029이며 개장은 연중무휴로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


8. Ojo de Agua de Lampazos는 라레도가는 길에 있는 마을 Lampazos de Naranjo에 있는 공원으로 수영장, 바베큐장, 호수, 녹지대등을 갖춘 1박 2일 캠핑가기 좋은 곳이에요.  개장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

 

9. Labores 호수도 역시 1박 2일 캠핑장소로 낚시도 가능한 곳이에요.

갈레아나 마을에 있으며 예전에 비해 별로 돌보지를 않고 예산을 안들여 많이 낡아 후져보이지만 멕시코사람들은 여전히 녹음을 즐기는 곳입니다.  


10. Puente de Dios는 역시 갈레아나 마을에 있는 건데 85번도로를 쭉 타고 가다가 Rayones에서 Galeana쪽으로 8km가면 나오는 주립공원으로 자연이 만든 아치형 다리가 멋져요. 



11. El Salto는 폭포가 아름답고, 근처에 통나무 까바냐가 많아 렌트해 1박으로 놀기 딱 좋은 곳이에요. 캠핑존도 있어서 텐트치고 놀고 사발로 산과 강을 마구 달리는 재미를 느낍니다. 산악바이크 빌려주는 곳 많으니 빌리면 됩니다. 물이 솟아나는 샘터도 있어요.

General I. Zaragoza마을에 위치하며 지도상에선 Linares와 Doctor Arroyo사이에 있어요. 여기 좋다고 말은 많이 들었어도 누에보레온주의 꼬랑지에 위치한지라 차로 4시간도 더 내려가야해서 못가보고 있어요.


산티아고 마을의 꼴라 데 까마요 폭포지나 1시간가량 더 산으로 올라가면 나오는 마을에도 El Salto라는 폭포가 있어요.

역시 통나무 까바냐와 텐트칠 수 있어 1박2일로 놀다오기 좋고 역시 사발이 빌려타고 강을 건너가는 재미가 큽니다.

가까와서 쉽게 가는 이곳은 종종 가는데 사라고사마을은 넘 멀어요. ㅠ

 

12. Potrero Prieto는 유황온천으로 Linares마을에서 58번도로를 타고 Iturbide마을을 향해 44km 가면 나온다는데...유황함량이 높아 몸에 좋다고 소문났대는데....자료가 없어서 자세한 정보를 못 드리겠네요. ㅠ.ㅠ

구글어스로 보면 강도 보이고 산맥도 멋진데 시설이 안보여서요...


13. Ojo de Agua de Sabinas Hidalgo는 Parque Turbina라고도 불려요.

사비나스 이달고 마을에 오토바이타고 가보니까 1시간반정도 걸리는데 입장료받고 수영장있고 터빈넣은 건물위에서 물이 떨어지는 거 즐기는 천연개울수영장도 있고 녹지대크고 놀이터있고 바베큐장 있어요. 금-일요일에 아침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오픈인데 세마나산타기간에는 매일 개장한대요.  


14. El Molino는 부스따만떼 마을에 있어요.

Bustamente마을도 역시 1시간정도 걸리는 곳인데 이곳에는 종유동굴투어를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인프라가 상당히 잘 된 곳이므로 한번 꼭 구경가세요.

그곳에 몰리노라는 공원이 있는데 수영장과 배구장, 녹지대와 바베큐장이 있어요.


15. Potrero Chico는 뽀뜨레로 찌꼬 캐년안에 위치하며 강에서 수영하는 거에요.

빨라빠 (원두막)도 있고 바베큐장도 갖췄어요.

몬테레이에서 몽클로바쪽으로 40km정도 가다보면 Hidalgo라는 마을이 나오는데 거기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