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달라하라·할리스꼬, 떼삑·나야릿

떼낄라 기차~~ Tequila Expreso

몬테 왕언니 2010. 1. 17. 05:54

 

 

떼낄라 기차여행의 공식이름은 El Tequila Express, la leyenda랍니다. 주말마다 Guadalajara 기차역에서 아침 10시에 출발해요.

역위치는 Av. Washington과 la Calzada Independencia Sur길의 코너에 있어요.

9시까지 역에 도착해야 하는데, 기차앞에서 마리아치들이 신나는 음악을 연주하면서 반겨준답니다.  

1시간 45분쯤 기차를 타고 가면서 마리아치의 음악과, 떼낄라에 대한 역사와 문화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른 안주를 곁들인 다양한 떼낄라 칵테일 (밤삐로 Vampiro, 마르가리따 Margarita , 라 반데라 La Bandera등), 맥주, 상그리따 Sangrita, 탄산음료등을 마시다보면 어느새 아마띠딴 Amatitan마을에 도착합니다. 

기차에서 내려 대기중인 버스를 타고 Hacienda de San Jose del Refugio로 가게 되는데, 이 곳이 바로 떼낄라를 만드는 공장이랍니다.

 

 

 

 

 

 

가이드관광이 1시부터 시작되서 아가베 선인장의 파인애플같이 생긴 뿌리가 잔뜩 쌓여있고, 증류하는 공정도 보고, 19세기에 사용했던 술만드는 기구들도 구경하고, 아시엔다 시절에 아가베농장, 술공정등을 비디오로 구경시켜 줍니다. (이거 한동안 인기리에 방영했던 멕시코 연속극에 나오는 아가베 농장모습과 똑같아요) 마지막으로 Casa Grande를 보여줍니다.

2시부터 멕시칸 부페로 점심식사를 하면서 멋지게 차려입은 여러명의 다양한 악기의 마리아치가 연주하는 흥겨운 음악에 맞춰 포크댄스, 마상묘기(suertes charras), 노래등을 구경합니다. 완전 멕시칸식 파티니깐 춤추고 싶으면 내흥에 겨워 춤추면 되고, 노래에 자신있음 마리아치 음악에 맞춰 한곡 멋지게 뽑아볼 수도 있답니다. 이쁘게 꾸민 정원과 잘 다듬어놓은 정원수들, 화초와 각종 애완동물들이 어울어져 있는 공간으로 사진찍기도 좋고, 한나절 놀면서 기분좋은 분위기랍니다. (할리스코에서 관광객유치를 위한 프로그램이므로 잘 꾸며놓았음)
5시 반에 버스가 기차역으로 데려다주며 기차는 6시반에 출발해서 구아달라하라 기차역에 저녁 8시에 도착합니다.

복장은 편하게 입는 것이 좋고, 디카나 비디오카메라 꼭 가져가시고 기차표는 인터넷을 통해 미리 구매해야 하며 카드결재되고, 기차 좌석도 지정합니다. www.tequilaexpress.com.mx 

요금은 성인 1,200페소, 6-11세 아동은 800페소, 5세까진 무료. 노인은 1080페소 

Guadalajara가 Mariachi 탄생지인만치 최고 수준의 마리아치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화려한 마리아치 복장도 눈을 즐겁게 해주고, charro 쇼도 본고장에서 맘껏 구경하는 계기가 됩니다. 특히 떼낄라공장이 질좋은 Herradura 이므로 술맛 좋고 맘껏 마셔도 다음날 숙취없는 떼낄라를 무한정 무료공급하니까 최고랍니다~~~ 돌아올 때 싼가격으로 떼낄라 술을 사오세요!!!

멕시코의 기차여행은 하지말라고 여행책자에 나와있지만, 그동안 멕시코 정부에서 많은 노력과 개발을 하여 다양한 코스의 기차여행이 많답니다. 게레따로 기차도 좋고, 마야 익스프레스도 좋고, 체뻬도 좋고, 과나후아또가는 기차도 좋다고 합니다.
전엔 기차가 워낙 연착되고, 언제 올지 기약없는데다가 워낙 느려서 이런 우스개소리도 있답니다.
걸어가는 사람보고 기차가 태워주겠다고 했더니 고맙지만 바빠서 얼른 가야하니까 걸어가겠다고 했답니다.
즉 걷는 것이 기차보다 빨리 목적지에 도착했다는 그런 시절도 있었대요.
전엔 마적떼가 많이 있어 기차를 털곤 했다는데...(이거 영화에서 종종 나왔던 그 장면...챙큰 멕시코모자쓰고 말타고 총찬 배불뚝이 콧수염 마적들이 기차에 올라와 승객들의 귀금속을 털어가는...^^)
이젠 그런일도 없고 안전하고 에어컨도 잘 나오고 적십자등에서 의료설비도 갖추고 총찬 경비원도 동행하면서 제시간에 빨리 달리는 기차여행이 되었으니 안심하고 많이들 기차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떼낄라 익스프레스의 표구입은 과달에서는 Ave. Vallarta 4095와 니뇨 오브레로가 만나는 지점에 있는 Camara de Comercio에서 월-금요일에 구입가능하고 (전화 3880- 9099), 시티에선 Trenes y otros servicios, 위치 Praga 27, Col Juarez (전화 5207-2258), 콜리마에선 Casa de Incentivos y Grupos, 위치Emilio Carranza No 579-5 (전화0131-2307-0799), 그외 지역은 티켓마스터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티켓마스터 전화번호는 시티는 53 25 9000, 몬떼레이는 83 69 9000, 과달라하라는 38 18 3800 입니다.
자세한 여행정보가 필요하면 01800-503-9720에 물어봄 되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