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정보와 뉴스

멕시코에서 한국 라면이 먹고 싶을 때~~

몬테 왕언니 2009. 9. 11. 09:38

해외에서 제일 먹고 싶은 것이 라면~~

멕시코에서 한국 라면이 먹고 싶으면,

가장 좋은 방법은 한국슈퍼가 주변에 있다면 좋지요.

한국에서 보던 다양한 라면과 컵라면류가 많이 있으니까요.

가격은 당연히 한국보다 2배쯤 비싸고....항상 유통기간 확인하셔서 반드시 최소한 1-2달 남은 걸로 구입하세요. 가끔 기름쩐 냄새가 나서 끓여놓고 못먹고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슨 생각을 하냐하면.......한국에서 생산된 라면이 배타고 바다건너오면서 2달이상 햇볕과 고온에 시달렸고 그래서 유통기간이내라도 기름이 산패되서 변질되었지 않나 싶은데....

이런 내생각에 근거해서.....가능하면....현지공장이 있어 생산한 물건을 사먹으려고 한답니다.

 

멕시코땅이 워낙 넓고, 한국슈퍼가 없는 동네가 더 많으므로 멕시코슈퍼에서 한국라면을 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1. 오뚜기 라면

월마트 Walmart, 보데가 아우레라 Bodega Aurera, 코메르시알 메히까나 Comercial Mexicana 에 가면 오뚜기 라면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져온 것이 아니라, 오뚜기 멕시코 법인회사에서 직접 만든 것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구하기가 쉬운 대신 맛은 약간 멕시코화가 되었답니다.

매운해물맛, 소고기맛, 새우맛, 닭고기맛의 4가지를 쉽게 구하실 수 있는데 가장 멕시코에서 인기있는 닭고기맛의 경우가 제일 한국맛이 적고....^^ 매운해물맛이나 소고기맛은 매우 한국적인 맛입니다. ^^

 

전에는 오뚜기 컵라면도 많이 눈에 띄어서 유럽여행갈 때도 사가지고 갔을 정도였는데, 요즘은 일반 라면만 마켓에 전시되어 있더라구요.

혹시 교회행사나 각종 행사때 대량구매가 필요하신 분은 오뚜기 멕시코 법인회사의 전화번호는 55 -5533-1208이며, 영업팀장은 하이메 우고 Jaime Hugo이며 넥스텔전화번호는 55-1993-8394입니다.

 

오뚜기가 멕시코에 공장을 세우고 멕시코인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몇년간 수도없는 시도를 해서 자리잡은 오뚜기라면은 같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타메이커에 비해 맛이 훨씬 고급스럽고 깔끔해서 상당히 좋은 평을 받고 있어요.

가격도 착하고, 무엇보다 손쉽게 구할 수 있고, 유통기간 신선해서 좋아요.

  

 

 

 

2. 신라면

월마트 Walmart에서 파는데, 미국의 신라면공장에서 생산해서 넘어온 걸로 보입니다.
한국에서 직접 수입해 온다고도 하고요.
가끔 품절되서 없기도 해요.
가격은 오뚜기 라면보다 꽤 비싸지만 대신 맛은 완벽한 한국의 그 맛 이랍니다 ^^
역시 행사용으로 대량구매가 필요한 분은 농심아메리카 NONG SHIM AMERICA INC. (16438 E Valley Blvd LA PUENTE,CA 91744, Phone(626)333-6696)에 연락하셔도 되고, 멕시코지점이 멕시코 시티에 있다고 들었는데 연락처는 모릅니다. 농심 신라면을 수입 보급하는 개인사업자도 있는데 Mr. Han, 사무실전화번호는 55-2616-5727입니다.
 
내가 라면이 별로 안먹고 싶은 이유가 뭘까?
애들 먹이려고 끓이면서 라면냄새가 싫어진 걸 보면....내가 나이먹어서 인스턴트라면이 싫어졌지 싶기도 하고, 멕시코에서 오래살면서 다양한 멕시코음식에 젖어 더이상 라면의 맛을 그리워하지 않게 된 거 같기도 합니다. 손많이 가고 계절음식을 신선한 원재료로 직접 만든 음식들을 먹어 버릇해서 더 그런거 같아요. 
그러나 한국에서 멕시코온지 얼마 안되는 분, 멕시코음식이 안 맞는 분, 라면이 익숙한 분들은 한국라면 발견하면 정말 정말 반가워하시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