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와와, 치아빠스, 와하까

클라우드크로프트 Cloudcroft, 뉴멕시코

몬테 왕언니 2012. 2. 23. 12:03

 

 

멕시코 치와와주의 후아레스 Ciudad Juarez에서 바로 국경을 건너면 미국 텍사스의 엘파소 El Paso이며 이곳에서 차로 2시간반쯤 가면 나오는 Cloudcroft 라는 구름속의 대지라는 뜻의 산골마을이 해발 2800m에 있어요.

Cloudcroft New Mexico Trestle이 마을은 110년이나 된 오래된 곳으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으로 매우 낭만적이에요. 저는 2012년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에 이곳을 방문해서 그 낭만적인 느낌을 즐겼답니다. 크로스컨트리 스키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위치는 Alamogordo와 El Paso사이에 있으며 산꼭대기에 철도가 멋진 모습으로 있는데 예전에는 노새와 이 철도만이 바깥세상과의 연결이었대요. 1948년부터 기차가 안 다니구요. 여름에 가면 푸른 자연의 모습이 아름다울 것 같은 곳으로 매년 수천명의 관광객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마을 한가운데 가면 Historic district가 나오는데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마치 서부시대 개척자들이 드나들었을 것 같아요. 그곳 bar에서 햄버거와 핫윙, 나초와 맥주를 즐기면서 벽난로의 아늑한 분위기를 즐기며 포켓볼도 치고 창밖에 내리는 눈도 바라봤답니다. 

 

 

 

그 마을에서 유명한 호텔 The Lodge를 찾아갔어요. 마을의 제일 꼭대기에 위치한 호텔로 아주 잘 꾸며진 골프장, 스파, 야외수영장과 자꾸지, 멋진 레스토랑까지 다 갖춘 곳으로 빅토리안 스타일의 건축양식이 멋지며 객실수는 61개밖에 안되는 독특한 곳이에요. The Story Of Rebecca's Ghost At The Lodge(www.thelodgeresort.com)   호텔에 도착하면 로비의 아늑한 벽난로가 놓인 응접실같은 분위가가 매력적이며, 프론트 데스크에 요청하면 타워로 올라가는 열쇠를 주니까 꼭 받아서 타워로 올라가 구경하세요. 
이 호텔에는 전설이 있어요. 1900년초에 아주 아름다운 파란눈과 붉은 머리의 레베카 Rebecca 라는 여인이 있었대요.
그녀에겐 연인이 있었는데 다른 남자와 함께 있는 모습을 그 연인에게 들킨 후 다시는 모습을 볼 수 없게 되었다는데, 여전히 그녀가 이 호텔에 살고 있다고들 해요. 그 증거로 호텔의 물건들이 움직이고 가끔 문도 열렸다 닫히기도 하며, 가구들도 위치가 바뀌고 전등도 꺼졌다 켜졌다 하며 벽난로의 불꽃도 저절로 붙어 타기도 한대요. 지금도 계속해서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현상이 꾸준히 일어나고 있으며 다들 레베카가 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레베카가 새 연인을 찾으러 다니는 중이래요. 

 

발렌타인 디너를 먹고 싶었지만 이미 예약이 꽉 찬 상태였고 저녁늦은 시간만이 허용되는지라 아쉬운대로 레스토랑에서 달콤한 케이크와 카푸치노를 먹고 돌아왔답니다.

 

산길을 45분정도 달려야 되는데 ^^ 중간에 길을 잃어서 1시간정도 어두운 산길을 헤매어야 했고 잠시 무서웠답니다. 눈이 내리는데 산에서 길을 잃으면 어떻하나 하는 생각에요. ^^ 그러나 무사히 잘 돌아왔고~~ 낭만적인 발렌타인데이를 보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