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까떼까스, 아구아스깔리엔떼스

Zacatecas 사까떼까스의 양고기집 돈 미겔

몬테 왕언니 2013. 4. 8. 12:33

사까떼까스 Zacatecas 에는 한국분이 하는 가게가 Guadalupe 센뜨로에 3군데정도 있을 뿐 한국사람이나 동양인을 찾기가 어려운 곳입니다.

사까떼까스는 유네스코에 등록된 관광지이며 아주 아름다운 곳이지요.

이 곳에 양고기와 양고기탕을 아주 잘하는 집이 있습니다.

 

Birrieria Don Miguel이라는 곳인데 기차길옆에 아주 자그마한 음식점이지만 인기만점이라 아침 8시에 오픈해서 고기가 떨어지면 문을 닫는데 어떤 때는 오전 11시경에 이미 양고기탕이 다 팔려서 못먹고 오기도 합니다. 하루에 양 1마리반정도를 준비하며 주말에는 2-3마리까지도 준비하는데 항상 없어서 못팔 정도로 잘 팔리는 로컬에선 아주 유명한 집입니다.

 

 

임대하는 가게는 임대차계약이 끝나 이전하거나 문을 닫는 상황이 생기지만 이집은 주인의 집이라 바뀌지 않고 항상 그 자리에 있어서 좋습니다. 

메뉴는 양고기탕, 양고기, 또르따, 양고기따꼬등인데 맥주도 판매해요.

  

 

전날 술마신 숙취를 풀기에 아주 적당한 양고기탕 Birria 

가격은 40-45페소정도로 착하며 각종 양념이 들어간 양고기탕을 양파, 실란뜨로 (고수) 듬뿍넣고 매콤하게 한대접 먹고나면 속이 확 풀립니다.

이집의 소스는 여러종류의 고추를 갈아넣고 각종 허브도 섞어 속이 쓰리지 않도록 배려한 것이라 소스를 많이 넣어 먹어도 속이 편안한 것이 자랑이라고 합니다.

또한 다른 비리아 집과는 다르게 기름기를 다 걷어내서 만들기 때문에 양고기탕이 깔끔해서 입맛에 잘 맞아요.  

 

 

주인아저씨가 처음보는 동양인이라 너무 반가와하며 계속 테이블주위를 맴돌며 말을 시키더니 앞치마를 선물해 줬어요. 북한이냐, 남한이냐 묻더니 나중에 잘가라고 인사하면서 Amiga de Corea del Sur이라고 불러주네요. ㅎㅎ 

 

찾아가기가 좀 헷갈리는게 흠인데 철길옆을 기준해서 찾음 될 거 같아요.

주소는 Cerro del Grillo, Col. Lomas de la Pimienta, Zacatecas. 전화번호는 492-924-8654. 집에서 파티를 할 때 미리 주문하면 파티인원분만치 양고기를 준비해서 배달해 줍니다. 이집의 양고기는 철판에 구워내는 식으로 기름기없이 깔끔하게 처리해서 맛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