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멕시코의 7월, 8월 9월의 축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Feria Rosarito
7월 1일부터 24일사이에는 Rosarito, Baja California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La Plaza San Fernando에서 행사가 주최되며 전통춤, 지역특선음식축제, 각종 공예품판매, 음악공연이 이어지며 야외극장공연 및 아이들 탈거리도 설치됩니다.
로사리또 Rosarito는 바하 칼리포르니아주의 도시로 티후아나 Tijuana 옆에 있어요. 낚시대회, 서핑, 해변 볼리볼, 산악자전거와 오토바이모임, 요트경기, 해변의 먹거리시설로 유명한 곳이지요. Puerto Nuevo의 가재요리는 소문났고 미국에서온 수많은 관광객으로 넘쳐나는 곳입니다. 국경지대라 미국 LA쪽 사람들에게 더 잘 알려진 곳입니다.
La Feria de los Chicahuales
Aguascalientes에서 열f리는 축제로 2013년에는 7월 13일부터 28일사이에 Jesús María에서 개최되었으며 매일 연극공연, 노래, 문화행사가 저녁 5시부터 이어졌어요.
28일에는 투우공연이 있었으며 전통적인 모의전쟁인 la batalla de los Chicahuales는 7월 25일부터 28일사이에 있었어요.
Feria de Santa Maria Magdalena- Xiquenada
7월 15일에서 22일에는 Xico, Veracruz에서 Santa Maria Magdalena를 추앙하는 축제가 있는데 특히 Xiquenada는 1976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국제축제의 규모입니다.
행사내용으로는 Traída de la Flor, La alfombra, La Xiqueñada등이 있으며 19일에는 도로에 화려한 색상의 양판자가 깔리는데 그 문양은 매년 바뀌어 새로운 디자인으로 전시되며 사거리길이 나올 때마다 디자인이 바뀌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일밤 12시마다 촛불을 밝히며 산타 마리아 마그달레나가 양판자를 밟고 성당으로 가는 날을 미리부터 축복하는 행사를 합니다.
22일에는 이 길을 막고 500kg크기의 황소를 풀어놓습니다.
La Xiqueñada라고 부르는 행사로 마을의 길에 성난 황소를 풀어놓아 모두들 뛰어 도망가는 것으로 스페인의 빰쁠로나 Pamplona마을의 축제와 비슷하며 사고가 나 다치기도 합니다.
Fiesta del Señor Santiago
7월 16일부터 25일사이에는 Colima주의 Santiago에서 Fiesta del Senor Santiago축제가 열립니다. 종교적 행사이며 행렬과 춤과 음악과 불꽃놀이를 볼 수 있으며 큰 시장이 서고 먹거리와 공예품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산띠아고는 만사니요 Manzanillo항의 옆에 있는 바닷가와 골프장과 호텔이 많은 마을로 관광지로 유명하지요.
얼마전에 완성한 발전소와 터미널시설이 있어 한국분들도 만사니요라는 지명에 익숙하며 한식당도 있고 여전히 운영하느라 한국분들이 제법 있는 곳이에요. 산띠아고는 그 도시이름답게 산티아고를 기리는 종교적 축제를 매년 7월 한주동안 엽니다.
Feria de Santa Ana
베라크루스 항에서도 1582년부터 이어진 Fiesta de Santa Ana 축제가 열리는데 베라크루스 전통의 춤을 보여주고 차량 퍼레이드를 벌이고 불꽃놀이와 낚시대회, 요트경주와 자전거경주도 열립니다.
2013년 7월 24일부터 열린 이 전통축제는 28일까지 5일간 Boca del Rio에서 지속됬으며 산타 아나 성모를 추모하는 산타 아나 성당에서의 종교행사, 예술행사, 먹거리, 각종 스포츠경기가 벌어졌어요. Jamapa강에서 산타 아나 산책로사이에서 미인대회, 일종의 쇼인 la Doncella del Mar y el Tritón를 아래 사진처럼 했습니다.
또한 기네스북에 기록된 110m 길이의 생선요리를 무료로 즐겼습니다.
27일 토요일 낮 12시에는 전통적인 해수욕 (플라사에 모여 해수를 뿌려 젖는 행사)를 하며 천리터나 되는 음료 Toriito de cacahuate 를 나눠줬대요.
Guelaguetza
7월 마지막 두 월요일에는 그 유명한 전통을 자랑하는 겔라게짜 Guelaguetza가 Oaxaca에서 열립니다. 올해는 7월 22일의 월요일과 29일의 월요일에 열렸어요.
아름다운 색의 물결을 보여주는 이 축제는 두 월요일에만 열리므로 el Lunes del Cerro라고도 불리며 매년 포르틴 언덕 Cerro del Fortín에서 열립니다.
와하까의 13지역의 각종 의상을 선보이며 각 지역의 독특한 춤이 참 볼만합니다.
매년 7월에 열리는지라 쉽게 갈 상황이 안되서 지금까지 한번도 못갔는데 내년에는 꼭 가봐야지 벼르고 있습니다.
겔라게짜 Guelaguetza는 미주대륙에서 가장 큰 포크댄스 축제이며 7월 22일 월요일과 7월 29일 월요일 양일간 Auditorio Guelaguetza에서 행사를 했답니다. 13가지의 동영상을 통해 13마을의 전통춤과 악기와 음악연주를 즐길 수 있으며 13세션의 사진전도 함께 열렸다고 해요.
워낙 유명한 축제이다보니 2014년은 7월 18일부터 22일에 Primera Guelaguetza행사를 한다고 지금부터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어요.
4박의 호텔과 조식, 2번의 점심부페, 투어, 교통제공, 가이드, Donaji와 겔라게짜의 입장료까지 해서 4-5성호텔 2인 1실 기준 1인당 5천에서 7천페소네요.
Feria de Santiago de Queretaro
7월 23일부터 30일까지는 께레따로주에서 Santiago de Queretaro축제가 있었어요
7월 25일에는 Fiesta de Santiago Apóstol가 Santiago Zapotitlán에서 열리고 Tlacotepec, Guerrero에서도 열리며, Coahuila주의 Torreon에서도 열리고 산루이스포토시에서도 열립니다.
Feria de Carmen
7월 26일은 Carmen 성모를 추앙하는 날로 이날을 포함해서 전후로 깜뻬체주의 까르멘시 Ciudad del Carmen, Campeche에서는 매년 Ferria de Carmen축제를 합니다.
2013년은 7월 15일부터 31일사이에 열렸으며 296주년을 기념했어요.
카르멘 성모 Virgen del Carmen에 대한 종교행사로 각종 컨서트, 댄스, 화려한 의상과 장식, 스포츠경연대회, 불꽃놀이등이 참으로 볼만 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같은 행사가 따바스꼬주의 Huimanguillo마을과 뿌에블라주의 Puebla에서도 열립니다.
'멕시코 정보와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멕시코 국립대학 UNAM 입학하기 (0) | 2013.10.03 |
---|---|
멕시코의 행복지수는 16위 (0) | 2013.09.10 |
학생비자받아 멕시코입국후 temporal residente받는 방법 (0) | 2013.07.30 |
스페인어로 된 읽을만한 추천도서 (0) | 2013.07.29 |
멕시코의 축제 3편 (0) | 2013.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