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멕시코주,모렐로스주, 게레로주

유까딴음식전문 레스토랑 몬떼호 Montejo

몬테 왕언니 2012. 4. 8. 09:04

유까딴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 겸 바인 몬떼호를 소개할께요.

위치는 Benjamin Franklin 261-A, Col Condesa에 있는데 Nuevo Leon 길의 코너에요.

전화번호는 5516-5851, 5516-2637번이며 따로 예약석을 요청하면 10인석부터 100인석까지 준비가 가능한 곳이랍니다.

 

 

유까딴 음식점답게 나오는 소스도 보라색양파와 아바나고추 chile Habana를 썰은 것과 붉은소스 Salsa Roja입니다. 아바나고추는 멕시코 고추중 가장 맵기로 알려진 유까딴 지역에서 나오는 고추입니다. 

 

후고 데 까르네 Jugo de Carne, 고기를 갈아만든 국물인데 올리브유, 고추, 실란뜨로, 양파를 잘게 썰은 것을 넣어 먹습니다. 진한 고기국물이라 많이들 즐겨 먹습니다.

 

유까딴 음식의 대표격인 꼬치니따 삐빌 Cochinita Pibil을 넣어 만든 따꼬입니다.

꼬치니따 삐빌은 원래는 통돼지를 땅속의 오븐에 넣어 익히는 요리인데 요새는 돼지고기를 잘게 썰어 토마토, 양파를 넣어 볶아내는 방식으로 만들지요. 여기에 보라색양파, 아바나고추를 얹어 먹으면 아주 매콤한 고추맛과 새콤하고 부드러운 돼지고기맛이 어우러져 맛있어요.   

 

새우또스따다 Tostada de Camaron입니다. 익은 새우를 바삭한 또르띠야위에 얹고 아보캐도 Aguacate를 큼직하게 썰어 얹은 것으로 영양만점의 음식이지요.

 

유까딴의 대표적 음식의 하나인 빠빠출레스 papadzules 입니다.

일종의 엔칠라다인데 속안에 들어가는 것이 삶은 계란을 으깬 것이 독특하며 위에 뿌리는 소스가 독특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아닌데....많은 멕시코사람들은 이 음식을 즐겨 먹습니다. 향과 맛이 독특한 편이지요.

 

역시 대표적 유까딴 음식의 하나인 꼬치니따 삐빌 Cochinita Pibil 입니다. 토마토즙으로 양념한 돼지고기요리지요. 또르띠야에 싸먹거나 볼리요 Bolillo라고 부르는 빵과 함께 먹어요.

 

Queso Relleno 께소 레예노라고 부르는 유까딴 특유의 음식입니다. 갈은 돼지고기를 땅콩, 건포도, 올리브, 아몬드, 토마토, 붉은 파프리카 등과 버므려 익힌 후 위에 치즈를 얹어 오븐에 덮히고 삶은 달걀 반쪽을 얹어 나옵니다. 거기에 보라색양파와 아바나고추를 곁들여 같이 먹으면 됩니다. 맛이 강한 편이에요.  

 

빠빠출레스의 속모양입니다. 삶은 달걀을 으깨넣었지요? 

유까딴 음식은 맛과 향이 아주 강하기로 소문난 지역음식입니다. 처음 맛보는 분들은 거부감이 들 수도 있어요. 그런데 조금씩 맛에 익숙해지면 그 독특한 맛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이외에도 Pan de Cazon 상어빵, Relleno Negro, Sopa de Lima 등이 있답니다.

물론 유까딴음식외에도 일반 음식도 많이 있어요. ^^

 

 

이집은 다른 곳에도 지점이 있는데 San Angel의 Av. de la Paz 16으로 Insurgente 길과 코너입니다. 전화번호는 5550-1366, 5550-0543입니다. 그외 Xel-ha라는 레스토랑도 같이 운영하는데 같은 Condesa의 Calle Parral 78로 Michoacan길과 코너입니다.전화번호는 5553-5968번입니다.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곳이 몬떼호이며 항상 정치가, 신문기자, 앵커맨등 얼굴이 익숙한 유명인사들이 와서 밥먹고 토론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1시부터 새벽 3시까지이며 일요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