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음식

아바네로 Chile Habanero 고추가루

몬테 왕언니 2011. 2. 22. 07:45

         

   아바네로 고추는 원래 Capsicum chinense 고추의 일종으로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것이 바로 아바네로 Chile Habanero 입니다. 멕시코에서 재배되는 고추중 가장 맵다고 하며, 중간쯤 익은 주황색을 주로 많이 사용하며, 완전히 성숙한 빨간색은 고추장처럼 담근 빠스따 Pasta나 통채 말린 것 Hidratada, 고추가루 Polve 또는 케찹처럼 소스로 만들어 병에 담아 팝니다.

간혹 하얀색, 분홍색, 노란색등도 볼 수 있는며, 모양은 둥근 방울 같아요.

매운 강도를 측정하는 SHU단위로 십만에서 3십만을 나타내는 아주 아주 매운 고추에요. ^^

멕시코에서는 감자칩이나 옥수수칩을 살려고 보면 각종 소스맛이 다양한데 그중 아바네로 맛의 감자칩은 ㅎㅎㅎ 과자지만 혀를 내두르게 매워서 손가락을 빨고 혀를 내밀면서 콜라를 벌컥대면서 먹어야 한답니다.

 

사비나스 로하 아바네로 Savinas Roja Habanero 는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지방에서 GNS종으로 개발해서 무려 5십 8만 SHU나 되는 세계에서 가장 맵다는 고추로 기네스북에 실렸다고 하네요.

그런데 2007년에 더 매운 코추가 나와서 인도고추에게 그 자리를 뺐겼다는데 무려 백만 SHU나 된다고 하니...정말 혀끝에 대기만 해도 매워서 기절할 정도이지 싶네요.

멕시코의 동남부지방인 유까딴 Yucatan 반도에서 재배되는 아바네로 고추가 연간 1500톤정도 된다고 하며 미국에선 텍사스, 아이다호, 캘리포니아에서 재배한답니다.

 

멕시코의 고추회사인 Industria Agricola Maya 라는 유까딴 반도의 자료를 소개합니다.

회사주소는 carr. Conkal-Chablekal km1, Conkal, Yucatan 97345, Mexico이며 전화번호는 +52-999-912-4222, 국내 판매 총책임자는 Mr. Yamilet Betancourt이며 이메일은 sales@habanero-yucatan.com입니다.

해외판매책임자는 Angel Cordero, 이메일은 salesusa@habanero-yucatan.com입니다.

 

이회사의 제품소개를 보면...아바네로 고추가루는 옆사진처럼 약간 어두운 붉은색이며  메쉬40정도로 아주 곱습니다. 오븐에 넣고 60-70도의 뜨거운 열바람으로 말리며, 빻는 과정도 아주 청정해서 이물질이 전혀 없답니다.

 

 

포장단위는 두겹포장으로 1차적으로 폴리에틸렌 플라스틱 백에 10kg 단위로 포장을 한 뒤에 2봉지를 종이박스에 넣어 포장을 한답니다. 즉 20kg짜리 한박스가 되는 거지요.

더 자세한 내용이나 다른 제품에 대해 알고 싶으면 www. habanero-yucatan.com 보세요.

가격은 1kg당 18불이며 1박스에 해외판매는 360불, 멕시코국내판매는 4천페소이며 거기다가 수신인 주소지까지의 운송비를 더합니다.

한국에서 주문할 경우, 이메일을 보내면 제품가격과 통장번호, 수신인 주소지까지의 DHL이나 UPS의 항공택배비를 알려주니까 입금후 입금증을 이메일로 보내면 집에서 받을 수가 있답니다. 한국의 통관법상 고추가루를 자유무역으로 통과시킬지 아님 관세를 물릴지는 직접 알아보셔야 하며, 멕시코의 회사에서는 돈입금이 확인되면 물건발송하고 구매자에게 발송번호를 알려주는 것까지만 책임집니다.

 

 

Red Savina pepper을 구입하고 싶은 분은 www.redsavina.com에서 주문하면 되는데, 일반 레드사비나 고추가루는 5온스 한병에 13.11불이고 2병사면 할인해서 22.66불...더 많이 사면 할인이 더 많아지네요.

고추말린 것을 통채로 구입하고 싶으면 1온스에 6.68불이고 2온스엔 11.26불...역시 많이 살수록 싸지며, 미국내 배송인 경우에는 200불이상 구매하면 무료배송해준대요. ^^

그외 매운 강도가 최대로 키운 수퍼 레드 사비나 (무려 3백만 SHU나 된다고 함)도 판매하네요.

또한 씨앗도 판매하니 구입해서 집에서 키워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열매가 빨갛고 이뻐서 관상용으로 보기 좋고 고추는 키우기가 쉬워서 베란다에 화분놓고 키워도 된답니다. 씨한봉지에 1.5불에서 3불사이니까 가격도 부담없네요.

 

인터넷 홈쇼핑을 할려면 www.thefind.com에 들어가서 red savina peppr를 치면 수십가지 다양한 회사에서 제작한 제품리스트가 뜹니다. 클릭하고 인터넷으로 주문배송 받으시면 된답니다.

 

 

'멕시코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빔밥  (0) 2011.03.24
설렁탕집 식의 깍두기 담그기 ^^  (0) 2011.02.24
맛간장 만들기  (0) 2011.02.21
소고기의 부위별 명칭  (0) 2010.11.18
멕시코의 감  (0) 2010.11.10